autumn-code 2024. 8. 28. 15:34

유지보수 디자인

유지 보수에 대한 기획 및 업무 지원 시스템

마케팅 성과에 따른 앱 운영 및 유지 보수에 대한 계획, 지침, 절차서를 작성하고 변경 사항을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

지침의 구성

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를 위한 지침은 개요서를 포함하여 총 1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. 이 중,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 개요서’와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’은 전체 지침을 포괄하는 상위 수준의 지침이며, 나머지 ‘정보 시스템 구성 및 변경 관리 지침’ 등 10종의 지침은 ‘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지침’에서 정의한 10대 관리 요소에 대한 내역 및 절차에 대해 기술한 세부 지침으로 볼 수 있다.

지침의 주요 내용

고객 관계 관리

고객 관계 관리는 기업 내부에 축적된 고객 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·확대·개선함으로써, 고객의 만족(satisfaction)과 충성도(royalty)를 제고하고, 기업 및 조직의 지속적인 운영, 확장 발전을 추구하는 고객 관련 제반 프로세스 및 활동으로 정의할 수 있다.

CRM의 기본 요소

인트라넷(intranet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