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nimation
Animation
animation : {name} {duration} {timing-function} {delay} {itration-count} {direction} {fill-mode} {play-state}
Porperty | Description |
---|---|
animation-name | @keyframes에 지정된 이름을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duration | 애니에이션이 실행되는 시간을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timing-function | 애니에이션 키프레임을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iteration-function | 애니에이션 반복 횟수를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direction | 애니에이션 방향을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fill-mode | 애니에이션 시작되기 전이나 끝나고 어떤 값이 적용될 지 설정합니다. |
animation-play-state | 애니에이션 실행 상태를 설정합니다. |
Transition
transition : {property} {duration} {timing-function} {delay}
Porperty | Description |
---|---|
transition-property | 트랜지션을 적용할 CSS 대상을 설정합니다. |
transition-duration | 트랜지션을 작동시간을 설정합니다. |
transition-timing-function | 트랜지션을 움직임 효과 설정합니다. |
transition-delay | 트랜지션 시작되기 전에 대기시간을 설정합니다. |
Timing-function
Porperty | Description |
---|---|
linear | 일정한 간격으로 움직입니다. |
ease | 처음에는 서서히 가속하고 마지막 부분에서 급격히 감속합니다. |
ease-in | 처음에는 천천히 시작하고 마지막에 가속합니다. |
ease-out | 처음에는 최대속도로 시작하고 마지막에 감속합니다. |
ease-in-out | 처음에는 제로 속도에서 시작하고, 중간지점에서 최고 속도로 움직이고, 마지막 부분에서 서서히 감속합니다. |
step-start | 애니메이션을 시작점에서만 표현됩니다. |
step-end | 애니메이션을 끝점에서만 표현됩니다. |
steps(int, start/end) | 애니메이션을 단계별로 표현됩니다. |
cubic-bezier(n,n,n,n) | 베이지 곡선 값을 만들어서 속도를 설정합니다. |
ainmation-timing-function Start
linear
ease
ease-in
ease-out
ease-in-out
.box1>div.timing1 {animation: move1 2s 10 linear; } .box1>div.timing2 {animation: move1 2s 10 ease; } .box1>div.timing3 {animation: move1 2s 10 ease-in; } .box1>div.timing4 {animation: move1 2s 10 ease-out; } .box1>div.timing5 {animation: move1 2s 10 ease-in-out; }
ainmation-timing-function : step Start
step-start
step-end
steps(4, start)
steps(4, end)
steps(10, start)
steps(10, end)
.box2>div.timing6 {animation: move1 3s 10 step-start; } .box2>div.timing7 {animation: move1 3s 10 step-end; } .box2>div.timing8 {animation: move1 3s 10 steps(4, start); } .box2>div.timing9 {animation: move1 3s 10 steps(4, end); } .box2>div.timing10 {animation: move1 3s 10 steps(10, start); } .box2>div.timing11 {animation: move1 3s 10 steps(10, end); }
ainmation-timing-function : cubic Start
cubic1
cubic2
cubic3
cubic4
cubic5
.box3>div.timing12 {animation: move1 3s 10 cubic-bezier(0,0,0,0);} .box3>div.timing13 {animation: move1 3s 10 cubic-bezier(1,0,0,1);} .box3>div.timing14 {animation: move1 3s 10 cubic-bezier(1,-0.6,0,1.44);} .box3>div.timing15 {animation: move1 3s 10 cubic-bezier(1,-0.6,1,0.15);} .box3>div.timing16 {animation: move1 3s 10 cubic-bezier(0.49, 1.49, 0.46,-0.13)}
ainmation-delay Start
delay1
delay2
delay3
delay4
delay5
.box4>div.timing17 {animation: move1 3s 10 0s} .box4>div.timing18 {animation: move1 3s 10 0.5s} .box4>div.timing19 {animation: move1 3s 10 1s} .box4>div.timing20 {animation: move1 3s 10 1.5s} .box4>div.timing21 {animation: move1 3s 10 2s}
ainmation-direction normal reverse alternate alternate-reverse
direction
.box div.normal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direction: normal; } .box div.reverse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direction: reverse; } .box div.alternate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direction: alternate; } .box div.alternate-reverse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direction: alternate-reverse; }
ainmation-fill-mode Start
none
forwards
backwards
both
.box div.timing22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none;} .box div.timing23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forwards;} .box div.timing24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backwards;} .box div.timing25 {animation: move3 3s 1 ease; animation-fill-mode: both;}
ainmation-iteration-count Start
count1
count2
count3
infinite
.box div.timing26 {animation: move1 1s ease; animation-iteration-count: 1;} .box div.timing27 {animation: move1 1s ease; animation-iteration-count: 2;} .box div.timing28 {animation: move1 1s ease; animation-iteration-count: 3;} .box div.timing29 {animation: move1 1s ease; animation-iteration-count: infinite;}
ainmation-play-state running paused
state
.box div.running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play-state: running;} .box div.paused {animation: move2 3s 100 ease; animation-play-state: paused;}
Animate.css
bounce
flash
pulse
rubberBand
shake
swing
tada
wobble
jello
bounce
'CS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Box-shadow (0) | 2024.08.28 |
---|---|
Border-radius (0) | 2024.08.28 |
Blend Effect (0) | 2024.08.28 |
CSS background (0) | 2024.08.28 |
CSS (0) | 2024.08.28 |